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멍 빨리 빼는법 - 날달걀이 도움이 될까?

by 께꽁 2022. 11. 16.
반응형

저는 여기저기 잘 부딪히는 편이라 몸에 나도 모르는 멍이 들어있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멍 빨리 빼는 법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예전 드라마들을 보면, 멍이 들었을 때 날달걀을 가지고 멍이 든 부위를 문질러 주는 모습이 자주 나왔었는데요.

정말 멍든 곳에 계란을 문질러주는 것이 효과가 있을까요?

오늘은 멍을 빨리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멍이 생기는 이유

멍이 생기는 이유는 외부 충격으로 인해 혈소판이 혈관 밖으로 나왔을 때 생기는 것입니다.

선천적으로 모세혈관이 약한 사람이라면, 약한 외부 충격에도 혈관이 상처를 받아 멍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멍 빨리 빼는 민간요법

멍든-팔

나이 드신 분들 가운데는 멍이 들면 달걀 마사지 혹은 생소고기를 멍 부위에 붙이면 멍이 빨리 빠진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아주 잘못된 멍 빼는 법입니다.

달걀을 사용하는 것은 잠시 후에 다시 설명을 드릴 텐데요.

생소고기라니요.

이것은 생소고기를 상처 부위에 그냥 가져다 댔다가는 세균 감염 등의 문제로 멍 보다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절대 생고기를 살에 붙이는 행위는 하지 마세요.

 

날달걀이 멍에 도움이 될까요?

정답은 도움이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합니다.

멍이 들었을 때 즉시 날달걀로 문질러주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멍이 든 초기에는 멍든 부위를 문지른다거나 자극하는 행위를 하는 것은 멍을 더 키우게 됩니다.

손상된 모세혈관이 자극을 받으면서 혈액 성분이 더 빠져나와서 멍이 더 커지고, 더 짙어지게 된답니다.

 

그럼 날달걀은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멍이 든 지 2~3일 정도 지난 후에, 날달걀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멍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마트에서 파는 달걀이 다 세척을 해서 나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깨끗하게 한 차례 씻은 후 사용해주세요.

멍든 부위를 달걀로 살살 마사지를 해준다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멍 빨리 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게 되면 되려 혈관을 다시 손상되게 하여 멍이 다시 커질 수 있으므로, 살살 문질러 혈액순환만 촉진시켜주어야 합니다.

 

멍 빨리 빼는 법

팔에-생긴-멍

멍을 빨리 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에 멍이 들었을 때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입니다.

손상된 혈관을 얼음찜질을 통해 빠르게 수축시켜 주어, 멍이 커지는 것을 방지해줄 수 있습니다.

멍이 든 부위에 이틀 정도 냉찜질을 해주고, 3일째부터는 온찜질을 해주면 이때부터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멍이 빨리 낫게 됩니다.

 

그 외에 음식을 통해서도 멍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귤껍질과 생강을 2:1 비율로 넣고 달여 먹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멍을 빨리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역시 멍이 든 지 3일은 지나고부터 실행해주세요.

 

또 요즘은 약국에 멍을 빨리 빼게 해주는 연고도 나와 있으니, 중요한 면접이나 소개팅 등을 앞두고 있다면 연고를 발라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멍이 자주 생긴다면

멍을 우선 안 들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저처럼 부주의한 분들은 평소에 앞을 잘 보고 다니는 연습을 해주세요.

저는 혼자 걸을 때 특히 다른 생각을 많이 하면서 걸어서 그런지, 앞에 있는 사물을 못 보고 부딪히고는 한답니다.

집에서 아이가 여기저기 잘 부딪혀서 멍이 든다면 테이블 모서리라든지 문 틀 등 아이가 자주 부딪히는 곳에는 커버 등을 씌워서 아이가 다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