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등 늘봄학교 시범 도입 2023년부터

by 께꽁 2023. 1. 10.
반응형

정부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의 경력단절을 막기 위해, 오후 8시까지 방과 후 교육 활동과 돌봄을 제공하는 초등 늘봄학교를 2023년 시범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라면 아무리 6시에 퇴근하더라도 집에 오면 7시 ~ 8시가 되기 마련이고, 그나마 6시 땡하고 퇴근할 수 있는 회사는 많지 않기 때문에, 자녀를 학교에서 8시까지 돌봐준다면 직장을 다니는 데에 큰 어려움이 해소될것 같은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초등 늘봄학교 시범 도입

초등-늘봄학교
초등 늘봄학교 시범 도입

교육부는 이달 중 4개 시범 교육청을 선정 후, 올해 시범 교육청 관내에 약 200개 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올해에 시범 운영을 해본 후, 내년에는 시범 교육청을 7~8개로 확대하고 늘봄학교 시범 도입 학교도 확대, 2025년에는 전국에 늘봄학교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방과 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던 돌봄 프로그램은 오전 7~9시 아침 돌봄, 오후 8시까지 저녁 돌봄 등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그간 초등학교 입학 직후 아이들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닐 때 보다 더 이른 낮 12시 20분 전후 하교함에 따라 초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엄마 혹은 아빠들이 휴직이나 퇴직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늘봄교실이 전국적으로 확대되면 엄마, 아빠들이 직장생활을 하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늘봄교실에서는 저학년의 경우, 놀이 체육, 요리 교실, 보드게임, 믽속 놀이 등 놀이 및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고학년의 경우에는 AI (인공지능), 코딩 등 새로운 4차산업 관련 방과 후 프로그램을 집중 개설하여 그간 돌봄교실이 저학년 위주의 프로그램이라는 지적을 반영하도록 했습니다.

 

또 교육부는 AI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과 인공지능 튜터링 시스템 도입을 목표로 플랫폼과 인공지능 튜터링 시스템 도입을 목표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방안을 이달 안에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

 

한편 교원 단체 및 교원노조는 늘봄학교 확대 도입 방안에 따른 교원 업무 경감 방안을 촉구했는데요.

교육부에서는 올해 전담인력 120명을 배치할 예정이므로, 기존 교원들에게 추가 부담은 없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로또 당첨금 세금 얼마

복권 자주 사시나요? 로또를 구매하면 당첨된 상상을 하면서, 어디에 쓸지 상상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로또 당첨금 세금은 얼마나 나가는지 궁금해질 것입니다. 특히 1등이나 2등에 당첨된다

keriai.com

 

이승기 삭발 이유 2022 KBS 연기대상

2022년 12월 31일 진행된 KBS 연기대상에서 이승기가 삭발한 모습을 보여,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혹여나 투쟁의 의미인가 했는데요. KBS 연기대상에서 이승기가 밝힌 삭발 이유는 영

keriai.com

 

금쪽같은 내새끼 거식증 아이 금쪽이

2023년 1월 6일 방송된 금쪽같은 내새끼 129회에서는 갑자기 거식증세를 보이는 금쪽이가 소개되었습니다. 아이의 비정상적인 체중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는데요. 10세 거식증에 걸린 아

keriai.com

반응형

댓글